물건 좋은거 많지만 가격이 높은게 흠

물건 좋은거 많죠. 문제는 좋으면서 많이 비싸다는거죠.
훨씬 좋으면 비싸도 이해하겠는데...조금 좋지만, 훨씬 비싸죠.

원래 네트워크 마케팅은 미국같은 보수적이어서 새로운 물건 잘 안 쓰고 옛날물건,
잘아는 옆집사람이 추천하는 물건같은거 쓰는, 땅덩어리 넓어서 동네마다 방송도 다르고,
물류비용도 많이 들고, 뭐 하나 시키면 며칠씩 걸리는 그런 나라에서나 유망한 것이지,
우리나라처럼 작아서 단일 방송권, 당일배송권역이라면 별 필요도 없는겁니다.

거기다가 유통단계를 줄이고, 광고를 줄였으면 더 싸야하는데 왜 그렇게 비싼지...
다 중간에서 먹어버리기때문이죠. 골드도 먹고, 사파이어도 먹고, 다이아몬드도 먹고...
유통단계 줄이고, 광고 줄였지만, 물건은 비싼....다단계의 특성이죠.